250x250
반응형
관리 메뉴

티스토리칸

수소생산기지 공모를 통해 추진 예정 본문

energy news

수소생산기지 공모를 통해 추진 예정

토리칸 2019. 11. 5. 07:00
728x90
반응형
SMALL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 일환으로 수소생산시설 구축사업을 공모를 통해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10월 30일 머니투데이 <내년 서울시 수소버스 37대 운행 무산위기...산업부 수소생산기지 지정취소> 보도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 드립니다.

 

 


1. 기사내용

산업부가 주민들의 반대에 직면하자 설득 작업을 제대로 않고 지정 취소를 통보했으며, 서울시는 중단위기에 처하자 즉각 이의신청을 내는 등 반발

 


2. 10월 30일 머니투데이 보도내용에 대한 산업부의 입장

① 산업부는 강서구 사업의 정상적 추진을 위해 노력을 다했으며, 수소생산기지 구축사업은 금년 5월말 3개소를 선정하였고, 삼척, 창원은 6월초에 협약 체결하여 정부 예산이 지원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반면, 서울 강서사업의 경우는 주민 수용성 문제 해결을 위해 사업시행자인 한국지역난방공사와 협약체결 시한을 10월말까지 최대한 연장 조치하였고 그 기간 동안 산업부, 서울시, 강서구, 전담기관, 사업시행자간 수차례 회의, 현장방문, 주민설명회 등을 통해 원활한 추진이 되는 방안을 모색해 왔다고합니다.

 


② 사업 시행자의 사업포기 의사 표명으로 인한 재공고 결정했으며, 다만, 사업의 정상적 추진을 위한 시한인 10월말까지 주민수용성 문제가 해소되지 않음에 따라 한국지역난방공사가 사업포기 의사를 밝혀 왔고(10.18), 사업전담기관인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재공고(10.29)를 추진하게 된 것으로 사업시행자 또는 서울시의 이의신청은 없었다고합니다.

 


아울러 동사업은 산업부가 사업시행자의 신청에 따라 예산을 집행하는 공모사업으로 산업부의 지정 또는 철회와 관련된 행정행위는 없다고합니다.

 


그리고 재공고를 추진하게 된 이유는 생산기지 구축을 희망하는 다른 지자체를 지원함으로써 수소생산기지 구축 목표 달성과 효율적인 예산 집행을 위해 추진했다고 밝혔습니다.

 


③ 서울시 수소생산기지 구축 사업은 지속적으로 추진 예정이며, 강서 차고지 수소생산기지 구축사업은 제반 여건으로 인해 잠정보류 상태이나 주민 수용성 확보 노력을 지속하여 내년에 사업이 재추진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노력할 예정입니다.

 


또한 산업부는 서울시의 수소버스 보급 계획에 대해서도 서울시와 협의 중이며, 이에 맞춰 버스 충전소 및 생산기지 구축 사업을 여건이 허용하는 범위내에서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