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관리 메뉴

티스토리칸

태양광발전으로 움직이는 인도의 공항 본문

energy news

태양광발전으로 움직이는 인도의 공항

토리칸 2019. 1. 11. 09:52
728x90
반응형
SMALL

< 원본 보러가기 ↑ 클릭 >

 

 

100 % 태양광을 이용해서 움직이는 공항

 

인도는 화석 연료에 대한 의존도를 가능한 한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국가중 한군데로서 남아시아 국가의 경우 상황은 상당히 발전된 수준입니다. 

 

 

 

 

예를들면 여름에는 50도 이상의 높은 기온에서 생활하는 곳으로서 현대화 추진과 함께 인도 공항은 태양광에 관련한 발전에 집중하면서 인도 Cochin 공항은 "지구의 챔피언"상을 수상하면서 성공적인 결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비정규 코친(Cochin Airport) 국제 공항

 

케랄라 (Kerala) 지방에 위치한 'Cochin Airport'는 꽤 인상적인 곳으로서 인도에서 네 번째로 큰 공항입니다. 즉, 하루에 얼마나 많은 항공운송이 이루어지는지를 말하는 편이 규모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을 정도의 공항입니다. 이러한 인도의 네번째로 큰 공항은 태양광에 기초한 에너지 시스템을 통해서 공항의 모든 시스템을 가능하게 했다는 말입니다.

 

 

 

 

이러한 결과를 얻기 위해 코친(Cochin Airport) 국제 공항은 태양광에너지에 막대한 투자를했습니다. 특히, 10 만개의 광전지가 설치되었으며, 지난 9월 이래로 그들은 40메가와트 상당의 전기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는 설치 시 필요한 에너지를 충당하기에 충분할뿐더러, 잉여 에너지는 필요시 전력망으로 공급까지 되고 있습니다.

 

 

 

 

"지구의 챔피언"


지구 온난화 및 천연 자원의 낭비에 맞서기 위해 노력한 코친(Cochin Airport) 국제 공항은 유엔 (UN)으로부터 "지구의 챔피언"이라는 상을 수상했습니다. 이상은 2015 년부터 태양광에너지로 완벽하게 가동하고 있는 인도 공항을 위한 상이라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세계 최초로 태양광에너지를 이용해 운영하는 최초의 공항이기 때문에 훨씬 더 놀라운 성과라고할 수 있으며, 코친(Cochin Airport) 국제 공항의 사례는 환경에 대한 존중과 현대적 기술을 조화시킬 수 있다는 것을 세계에 입증하기 때문에 로시(Roissy) 공항이나 오를리(Orly) 공항이 영감을받을 수 있었던 것이라 평가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