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관리 메뉴

티스토리칸

태양광발전, REC 발급 본문

energy news

태양광발전, REC 발급

토리칸 2019. 1. 7. 09:48
728x90
반응형
SMALL

 

 

Q. 공급인증서(REC) 계약시장 등록절차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A. '거래시장 - 계약시장 - 계약시장등록 -파란색 계약등록' 버튼 클릭 후 계약서를 보며 작성합니다. 이 절차를 계약신고라고 합니다. 계약신고를 하시면 공급의무자가 확인 후 확인완료를 합니다. 확인완료 다음 전력거래소에서 확인 후 계약완료를 하게 됩니다.

 
이후 계약인도자와 계약인수자간 거래대금 입금 및 확인, 전력거래소에 거래수수료를 납부하는 단계를 거쳐 거래가 완료 됩니다. 계약상태가 반려로 나오시면 반려사유를 확인해 주시길바랍니다.

 

 

 

 

 

Q. 공급인증서(rec)는 어떻게 발급받나요?

A. 일단, 다음의 링크 주소에 가서 살펴보는 것이 더 정확하오니, 확인하세요.

 

- 신재생 발전사업절차 (http://onerec.kmos.kr/portal/contents.do?key=1942 )

- RPS 설비확인 기준 및 절차 (http://onerec.kmos.kr/portal/contents.do?key=1943)

 

 

 

 

Q. 공급인증서(REC)발급을 받고 신재생에너지 인증서 거래시스템 홈페이지에서 등록을 하였는데 공급인증서(REC)가 정산관리에서 조회가 되지않습니다. 

A. 공급인증서(REC)를 발급이 정확하게 되셨는지 에너지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발급이 제대로 되신 경우라면 계약상태가 계약시장 -  계약시장 등록에서 상태가 계약완료가 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Q. 공급인증서(REC) 계약시장 등록방법 매뉴얼은 어디있는지 궁금합니다.


A. 신·재생에너지 인증서 거래시스템 홈페이지(http://rec.kpx.info)의 HOME화면에서 '계약시장 - 매뉴얼'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Q. 공급인증서(REC) 계약시장 등록시 필요한 서류가 있나요?

A. 등록 시 공급인증서 매매계약서 전문, 설비확인서, 사업자등록증을 첨부하시면 됩니다.

 

 

 

 

Q. 공급인증서(REC) 계약시장 등록을 하려고 하는데 발전소명에 검색이 안 됩니다.


A. '계약시장 - 계약시장 등록'에서 계약등록기간을 설정하여 계약이 등록 된 내역이 있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양도양수를 진행하시는 사업자의 경우는 양도양수완료가 안 되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Q. 지금 공급인증서(REC) 계약시장 등록메뉴에서는 확인완료 상태 입니다. 그런데 왜 정산관리에서는 나타나지 않나요?


A. '확인완료'는 계약한 발전사(공급의무자) 측에서 확인해주신 것입니다. 전력거래소에서 최종승인을 하면 '계약완료'로 변경되고 정산관리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Q. 공급인증서(rec) 계약시장과 현물시장은 어떤시장을 말하는건가요?

A. 계약시장은 공급인증서 매매계약을 체결한 후 계약당사자가 계약사실을 신고하고 그 내용에 따라 매매가 이루어지는 시장을 뜻합니다. 현물시장은 공급인증서의 수요와 공급에 의해서 매매가 체결되는 시장을 뜻합니다. 현재 현물시장은 경매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Q. 공급인증서(REC) 현물시장 등록 절차가 궁금합니다.


A. 먼저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031-260-4865)에서 REC 공급인증서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발급 후 신재생에너지 인증서 거래시스템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거래시장 - 현물시장 - REC 매물등록 - 파란색 REC 매물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새로운 창이 나오면 구분, 설비코드를 선택하여 조회를 합니다. 매물등록한 수량 및 가격을 입력하신 후 순차적으로 매물추가 클릭, 매물등록을 클릭하시면 매물등록이 완료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신재생에너지 인증서 거래시스템 홈페이지의 HOME화면에서 '현물시장 - 매뉴얼'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