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관리 메뉴

티스토리칸

태양광을 이용한 집수 시스템으로 이익을 얻는 말라위 사람들 본문

energy news

태양광을 이용한 집수 시스템으로 이익을 얻는 말라위 사람들

토리칸 2018. 12. 24. 09:20
728x90
반응형
SMALL

 

 

 

일본의 샤프 (Sharp)는 말라위에 있는 600명의 농부들에게 태양 펌프가 장착 된 관개 시설을 남쪽의 샤이어 강에 설치 제공했습니다. 말라위의 농업인들은 여러 해동안 농작물을 수확해왔다고 하는데, 칠레, 키 우타, 말롬 베 또는 말라위 호수와 같은 중요한 수자원을 보유하고 있었기 때문에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루사 (Rusa), 사우스 루 쿠루 (South Rukuru), 샤이어 (Shire) 등과 같은 많은 강들이 있는 지역에서는 농사를 짓기위해서 물을 공급하게 되는데, 물 공급을 위해서 펌프를 이용하거나 컨테이너와 같은 물통을 사용하여 강물을 모은다고 합니다. 이러한 작업은 상당히 수고스러우면서 시간을 많이 필요로 하는 작업이라할 수 있습니다.

 

 

 

 

Blantyre County의 Lilangwe 지역의 경우 위와 같이 시간이 많이 걸리는 옛날 방식에서 벗어나 일을 할 수 있을거라 합니다. 이유는 일본의 Sharp는 지속 가능한 개발(FISD) 재단과 협력하여 혁신적인 관개 시스템을 제공했으며,이 시스템은 태양광열 미니 그리드에 직접 연결된 전기 펌프로 작동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 600 명의 농민을위한 시스템


Shire River에 설치된 펌프를 허용하는 소형 전기 네트워크는 255W의 용량을 가지고 있으며 Seine Tech에서 설치한 120개의 다결정 Sharp 태양 전지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위한 기금은 말라위 정부 기관인 밀레니엄 챌린지 계정 말라위 (MCA-Malawi)가 제공했습니다.

 

"현재 450명의 농부가 토지를 소유하고 있지만, 목표는 50헥타르에 걸쳐 600명의 재배자에 도달하는 것이라 밝혔습니다. FSID는 지역 사회에 장비를 갖추어 대체 수입원을 제공하고 과도한 천연 자원 사용을 피할 수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라고 FSID는 말합니다.

 

 

 

 

태양 에너지와 함께 작동하는이 관개 시스템의 구현은 환경 및 천연 자원 관리 (ENRM)의 국가 프로젝트의 일부로서 말라위에서는 거의 2천 8백만 달러의 예산을 가지고있는 정부 프로그램입니다.

 

나라에서는 여러 수력 발전 댐이 이미 갖춰져있는 샤이어 강 (Shire River)에 의존고 있는데, 이를 위해서는 필요한 에너지 인프라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전력 분배를 담당하는 공공 회사라 할 수 있는 말라위 전력 공급위원회(Escom)가 프로젝트의 첫 번째 후원자로 나서게 된 이유입니다.

 

 

 

 

따라서 ENRM(천연자원관리) 예산의 대부분은 일본 Sharp의 장비를 이용하는데 사용했으며, 그 덕분에 혁신적인 시스템을 설치하여 산림 벌채 및 관개 지원과의 교류를 통해 지역 농업에 배분되었습니다. 그리고 샤프는 농촌 지역에 태양광 키오스크 설치를 포함하여 말라위의 여러 태양광 프로젝트에 참여해 주민들이 쉽게 전자 장치를 충전 할 수 있도록했다고 그들은 말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