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관리 메뉴

티스토리칸

태양광에서 말하는 셀, 모듈, 어레이 전기적 특성과 인버터, 구조물에 대한 정의 본문

energy news

태양광에서 말하는 셀, 모듈, 어레이 전기적 특성과 인버터, 구조물에 대한 정의

토리칸 2019. 3. 11. 08:05
728x90
반응형
SMALL

 

 

어레이

 

태양광에서 말하는 어레이라는 단어의 의미는 필요한 만큼 전력을 얻기 위해서 최상의 조건(방위각도, 경사각도)을 고려하여 여러장의 태양광 모듈을 연결하여 설계한 전압을 말합니다. 다시말해서 전압과 전류를 특성에 맞게 직렬 또는 병렬로 구성하여 구조물에 설치한 태양광 시스템의 단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태양광 셀의 전기적 특성

 

태양광에서 말하는 셀의 경우 정격출력은 4W ~ 5W이며, 출력전압은 23V ~ 25V 입니다. 그리고 크기는 가로 125mm, 세로 125mm 정도이며, 크기는 발달로 인해서 변하고 있습니다.

 

 

 

 

태양광 모듈의 전기적 특성

 

태양광에서 말하는 모듈의 경우 정격출력은 230W ~ 275W이며, 출력전압은 29.8V ~ 31.6V 입니다. 그리고 출력전류는 8A ~9A 정도이며, 크기는 가로 1,997mm, 세로 1,000mm 정도입니다. 참고로 크기는 지속적인 출력의 변화로 인해서 변하고 있습니다.

 

 

 

 

 

 

태양광 어레이의 전기적 특성

 

태양광에서 말하는 어레이의 경우 정격출력은 5,000W이며, 출력전압은 450V ~ 850V 입니다. 그리고 출력전류는 정격출력과 전압에 따라서 결정되며, 크기는 어떻게 구성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인버터

 

태양광발전용 전력변환장치라고 하는데, 어레이로부터 발생된 직류전력을 상용주파수, 전압의 교류로 변환하여 전력계통에 연계함과 동시에 시스템의 직류, 교류측의 전기적인 감시 보호를 하며, 태양전지 본체를 제외한 주변장치 중에서 신뢰성 향상과 가격 저감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할 수 있습니다.

 

 

 

 

구조물

 

태양광 모듈을 최적의 효율을 발생시킬 수 있도록 구조적으로 지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세로 지지대와 가로 지지대를 기본으로 어레이를 구성하는 기본적인 형태를 갖춘 것을 말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