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관리 메뉴

티스토리칸

태양광, 과장 허위 사칭 광고에 대해서 강력 대응 방안 마련 본문

energy news

태양광, 과장 허위 사칭 광고에 대해서 강력 대응 방안 마련

토리칸 2019. 6. 10. 15:47
728x90
반응형
SMALL

 

 

건전한 태양광사업 정착위해 민간과 정부 힘을 모은다.
- 민·관·공 태양광 허위·과장·사칭광고 강력 대응 추진 -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는 6월 10일(월) 한국에너지공단 서울지역본부에서「태양광사업 관련 유관기관 간담회」를 개최하고, 태양광사업 투자자의 피해를 유발하고 있는 허위·과장·사칭광고에 대한 대응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동 간담회는 태양광사업 투자자가 정확한 사업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여, 건전한 태양광사업 시장 환경이 조성되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고 합니다.

 

ㅇ 일시/장소 : ‘19.6.10.(월) 10:00~11:30, 한국에너지공단 서울지역본부


ㅇ 참석 : 산업부,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전력공사, 한국소비자원, 신재생에너지협회, 태양광산업협회, 태양광공사협회, 전국태양광발전협회


ㅇ 목적 : 태양광사업 시장 확대에 따른 건전한 태양광사업 시장 환경이 조성되도록 부작용(허위·과장·사칭 광고) 대응 방안 논의

 

 

 

 

산업통상자원부는 태양광사업 허위·과장·사칭광고 대응을 위해 한국에너지공단 콜센터(☎1855-3020)에 사업자 피해 신고 전문 상담요원을 지정·배치하여 피해 의심 내용 및 피해 발생시 대처방안을 집중 상담토록 하고, 공공기관 명칭 도용 및 정부사업 사칭 등은 확인 즉시 경고문을 발송할 예정이며, 미 이행에 대해서는 고발 등 법적조치를 취하기 위한 제도적 방안을 마련키로 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누구나 손쉽게 명칭 도용 및 정부사업 사칭 의심사례를 신고 할 수 있는 신고센터(홈페이지 등)를 6월내 마련키로 했습니다.

 

또한, 향후 공공기관 명칭 도용 및 정부사업 사칭이 확인된 기업, 사업자 등에 대해서는 정부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에 참여를 제한하기로 했습니다.

 

 

 

 

이와 함께, 유튜브 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태양광사업 투자자 피해 예방 콘텐츠를 제작해 SNS 및 지자체 등을 통해 배포하고, 12개 권역별로 추진하는 창업스쿨(‘지역기반 신재생에너지 창업지원 교육’ (주최 한국에너지공단) : ‘19년도에는 6월부터 피해예방 등 교육내용을 포함하여 권역별 총 18회 이상 개최 예정)에서 ‘투자자 피해예방’ 교육도 추진 할 계획입니다.

 

 

 

 

한편, 태양광 투자자의 피해예방을 위해 그간에는 허위·과장·사칭광고 등에 대한 피해방지 자료 배포, 정부보급사업 참여기업정보 공개, 콜센터 운영 등을 추진해 왔습니다.

 

 

 

 

피해방지 배포 자료는 사업 안내, 허위·과장·사칭 광고 사례 및 대응 방안, 문의·신고처 내용이 포함된 리플릿((‘18.9월, 한국에너지공단) 소비자 피해방지를 위한 태양광 발전 체크포인트)와 카드뉴스((‘19.6월, 한국에너지공단) 태양광 발전소 사업, 실패없이 시작하고 싶다면 미리 확인 하세요! / (기업 정보 제공) 신재생에너지 정부보급사업 참여기업 리스트 등) 등이 있습니다.

 

 

 

 

참고로 위의 자료는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홈페이지(www.knrec.or.kr)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상담창구는 한국에너지공단 콜센터(☎1855-3020) 및 종합지원센터(12개 지역본부)를 운영 중입니다.

 

참석기관들은 태양광사업에 관한 허위·과장·사칭광고에 대한 정부 대응에 적극 동참하는 한편, 불법적인 행위를 근절할 수 있는 자체적인 강력한 추가 조치방안도 조속히 마련키로 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Comments